대한치과기공학회
     학회장인사말
     조직구성도
     학회연혁
     학회회칙
     회원가입안내
학회장인사말
Home > 학회소개 > 학회장인사말
 


안녕하십니까.
대한민국 치과기공사 회원 여러분.

대한치과기공학회는 1979년 창립되어 지금까지 회원들의 학술향상과 치의학 발전을 위해 힘써왔습니다. 같은 해 12월 제 1권 1호 대한치과기공학회지를 발간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39권 2호를 발행하였습니다. 이를 통해 연구 및 학술활동의 근간이 마련되었고 치과기공의 학문적 발전에 기여해 왔습니다.

이제 16대 대한치과기공학회가 새로 출범하였습니다.

우선 그동안 학회를 위해 애써 오신 학회 고문님, 역대 학회장님, 7개 분과학회장님을 비롯한 학회의 모든 임원 및 회원 분들께 감사드립니다.

저는 임기동안 다음과 같은 내용을 제시하고 실천하려고 합니다.

첫째, 7개 분과학회의 세분화된 학술활동과 회원들의 연구 활동에 적극적인 지원을 하겠습니다. 이를 위해 학회가 역할을 제대로 할 수 있도록 학회의 재정립과 필요한 재정을 확립하겠습니다.

둘째, 대한치과기공학회지를 KCI 등재지 및 우수등재지로 격상시키겠습니다. 이는 38년 동안 치과기공의 학술발전과 학회지 발간에 애써 오신 선배들의 염원이며 학회의 모든 회원이 바라는 것입니다.

셋째, 대한치과기공학회와 7개 분과학회가 통합되어 이루어지는 국내 및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하겠습니다. 저는 2014년 KDTEX를 창안하고 이를 상표 출원하였습니다. 회원들에게 필요한 최신정보와 디지털로 변화하는 치과 패러다임 속에서 대한민국 치과기공사가 주체가 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고 성공적인 국제치과기공학술대회 및 전시회를 이루어냈습니다.

넷째, 정치적인 대립과 이슈에 흔들리지 않고 학회의 위상을 세울 수 있는 대한치과기공학회를 만들겠습니다.

학회는 우리 치과기공계가 처한 어려운 현실을 이겨낼 수 있는 유용한 정보를 줄 것이고 희망을 줄 것입니다. 이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고 대한치과기공학회를 비롯한 7개 분과학회에 대한 변함없는 응원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.

진심으로 감사함을 올리며 회원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시길 기원드립니다.

 

대한치과기공학회 회장  우 창 우



맨 위로